타이타닉의 줄거리
"타이타닉"은 보물 사냥꾼 브록 로베트(빌 팩스턴)가 멋진 하트 오브 더 오션 다이아몬드를 찾기 위해 난파선을 수색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그 과정 동안, 그의 팀은 다이아몬드를 착용한 젊은 여성의 그림을 발견하고, 그들을 타이타닉 생존자인 로즈 도슨 캘버트(글로리아 스튜어트)로 이끕니다. 로즈는 1912년으로 회자를 옮기면서 그녀의 이야기를 다시 이야기합니다. 1912년, 젊은 로즈 드윗 부카터(케이트 윈슬렛)는 그녀의 유복한 약혼자인 칼 호클리(빌리 제인)와 그녀의 통제적인 어머니 루스(프랜시스 피셔)와 함께 타이타닉에 탑승합니다. 상류층의 삶에 갇힌 느낌으로인해 로즈는 죽음을 생각합니다. 그녀는 포커 게임에서 3등석 티켓을 딴 자유분방한 예술가인 잭 도슨(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에 의해 구조됩니다. 그들의 다른 사회적 지위에도 불구하고, 잭과 로즈는 그 장엄한 배 위에서 기쁨과 자유의 순간들을 느끼며 깊은 사랑에 빠집니다. 1912년 4월 14일, 타이타닉호는 빙산과 부딪칩니다. 배가 가라앉기 시작하면서, 혼란스러워 졌습니다. 영화는 1등석 승객들이 구명정에 우선적으로 배치되고, 수많은 3등석 승객들이 재난을 직면하게 하면서 그 계급 차이를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잭과 로즈를 분리하려는 칼의 시도를 포함하여, 수많은 고난에 직면하면서 잭과 로즈는 함께 지내기 위해 싸웁니다. 결국 잭은 로즈를 구하기 위해 그의 삶을 희생하게되며, 그가 차가운 바닷물에 몸을 담그고 있는 동안 그녀를 물에 뜨는 목판에 머물게 함으로써 그녀의 목숨을 살리게 됩니다. 영화는 노인 로즈가 그녀의 이야기를 정리하려는 현재로 돌아갑니다. 그녀는 잭의 성인 '도슨'을 사용하였고, 그를 기리며 모험으로 가득 찬 삶을 살았다고 밝혔습니다. 가슴 아픈 마지막 장면에서 로즈는 과거를 보내는 것을 상징하면서 하트 오브 더 오션을 바다에 떨어뜨립니다.
타이타닉의 역사적 배경
타이타닉은 북아일랜드 벨파스트의 조선 회사인 할랜드와 울프에 의해 설계된 그 시대에 가장 크고 가장 호화로운 선박들 중 하나였습니다. 화이트 스타 라인에 의해 의뢰된 타이타닉은 편안함과 기술적인 발전을 보여주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건설은 1909년에 시작되었고, 수천 명의 근로자들이 함께 투입되어 완공까지 2년이 걸렸습니다. 1912년 4월 10일, 타이타닉은 영국 사우샘프턴에서 뉴욕시까지 첫 항해를 개시하였습니다. 그 배는 대서양을 건너기 전에 프랑스의 셰르부르와 아일랜드의 퀸스타운(현재의 코브)에 들렀습니다. 미국에서의 새로운 삶을 추구하는 이민자들뿐만 아니라 존 제이콥 애스터 4세와 벤자민 구겐하임등의 당시 부유한 부자들이 탑승했고, 다 합하여 2,200명이 넘는 승객과 승무원들이 탑승하고 있었습니다. 1912년 4월 14일 밤에 타이타닉이 빙산과 충돌하는 재난이 일어났습니다. 그 충돌은 그 배의 우현을 따라 일련의 파열을 일으켰고, 16개의 충돌에 대비해 만든 안전 구획 중 5개가 물에 잠겼습니다. 침수를 막을 수 있는 최대 4개 구획을 넘어서며 위험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타이타닉이 가라앉기 시작하면서, 승무원들은 구명정을 띄웠지만 승객의 약 절반만 수용할 수 있었고 혼란과 두려움으로 가득 차고 있었습니다. "여성과 아이들 먼저" 구호를 외치며 구호작업을 시작했지만, 수많은 구명정들이 무작위하게 채워졌습니다. 비극적이게도 이 사건은 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해양 재난들 중 하나가 되었고, 1,5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타이타닉의 총평
"타이타닉"은 개봉과 동시에 흥행 기록을 깨뜨리고 최우수 작품상과 최우수 감독상을 포함한 11개의 아카데미 상을 수상하는 예술적인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타이타닉"은 전무후무한 성공작이였으며, 카메론 감독의 "아바타"가 2009년 이를 능가하기 전까지 역대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의 타이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영화는 재정적인 그리고 비평적인 업적들을 넘어서, 대중 문화에 잊을 수 없는 업적을 남겼습니다. 그 영화의 대사들, 특히 잭의 "나는 세계의 왕이다!" 그리고 "절대 놓지 않겠어"라는 로즈의 다짐이 예술적인 단어집에 들어갔습니다. "타이타닉"의 지속적인 매력을 증명하면서, 이 영화는 수많은 패러디, 프로그램, 그리고 다채로운 매체에서 언급되었습니다. 역사에 있었던 실제 비극을 서사적 드라마와 혼합시키는 그 영화의 능력은 관객의 많은 동감을 일으켰고, "타이타닉"의 이야기를 보편적이고 친밀한 경험으로 만듭니다. 이는 관객들에게 엄청난 재난 뒤에 숨겨진 한 남자의 치명적인 희생과 운명적인 사랑의 지속적인 힘을 상기시킵니다. 제임스 카메론의 "타이타닉"은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를 실제 일어난 역사적 서사 내에서 매끄럽게 풀어낸 영화 작품입니다. 이 영화의 특출한 연기력, 전문화된 기술 숙달, 그리고 감정적인 깊이는 전 세계의 모든 관객을 계속해서 매료하는 고전 작품이 되었습니다.